그동안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식만 ~ 사상 간(대저대교) 도로건설 사업이 환경영향평가를 드디어 통과를 하였네요.
2024년 1월 17일 환경영향평가 통과 되었으며, 이제 본격적으로 사업 추진에 속도가 빠르게 붙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대저대교 도로건설사업은 서부산권과 부산 도심을 연결하는 간선도로 구축을 통하여 기존 낙동강 횡단교량의 교통량을 분산시켜 교통혼잡을 완화 시키 예정이며, 부산과 김해 간 이동성 향상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1. 사업개요
1. 사업명 : 식만 ~ 사상 간(대저대교) 도로건설공사
2. 사업구간 : 부산시 강서구 식만동(식만JCT) ~ 사상구 삼락동(사상공단)
3. 사업규모
1) 도로건설 : L=8.24㎞, B=4차로
2) 대저대교(교량부) 부분 : L=1.589㎞
4. 사업기간 : 2014 ~ 2029
5.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66개월 (5년)
6. 총사업비 : 3,956억원(국비 1,609, 시비 2,347)
2. 향후 추진사항
1. 2024년 5월 : 문화재현상변경 협의(문화재청), 도로구역 결정
2. 2024년 ~ 2029년 : 보상 및 공사 시행
3. 교차로 설치계획
교차로 계획은 평강교차로, 공항교차로, 삼락교차로 3개소를 설치 계획하고 있으며,
장래계획으로 동김해 IC ~ 식만 JCT 광역도로 계획수립 시 시점부에 식만 JCT 설치와 명지지구로의 국도 14호선 연결계획 수립 시 중덕교차로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자료출처 : 부산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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